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TIPS

[📺OTT 추천] 18 어게인 작품소개, 줄거리, 추천 이유

by Mu-ah 2025. 4.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에 소개해드렸던 작품 중 한국적 정서와 가족 중심의 이야기로 재해석된 재미난 작품이 있어서 빠르게 들고 왔습니다. 

전에 소개해 드렸던 미국 영화 '17 어게인' 기억나시나요? 
기억나신 분들이라면 이 한국 드라마도 재미있게 보실 거라 생각합니다. 

빠르게 작품 소개 시작해볼게요!

 

(이 글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주의 바랍니다!!)

 

 

🎥작품 소개

JTBC 드라마 '18 어게인'은 2020년 9월에 방영된 한국 드라마로 미국 영화 '17 어게인'을 원작으로 한국적 정서와 가족 중심의 이야기로 재해석한 작품입니다. 중년의 가장이 갑작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청소년 18세 시절로 돌아가면서 새로운 이름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되면서 본인의 자녀들이 다니는 학교에 입학하여 그들의 삶을 가까이에서 지켜보게 됩니다. 그러면서 점차 자녀들과 아내의 심정을 이해해 가며 가족과의 소중한 관계를 회복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미국 영화 '17 어게인'은 주인공이 이혼을 피하고 개인의 성장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면 한국 드라마 '18 어게인'은 이혼 이후의 삶과 가족 관계 회복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점이 차이점입니다.

 

📖줄거리

홍대영(윤상현)은 37세의 평범한 아빠이자 남편입니다. 젊은 시절 농구 유망주였으나 18세의 어린 나이에 여자친구 정다정(김하늘)의 임신 소식을 듣고 인생의 큰 결정을 합니다. 대영은 농구를 포기하고 학교를 자퇴한 뒤 다정과 아이를 위해 가장의 책임을 지기로 결심합니다. 그로부터 18년 후 대영은 대기업에서 해고당하고, 아내 다정은 이혼 서류를 내밀려 이제는 함께 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대영은 사회생활을 하며 자녀들과의 관계도 소원해지고 인생이 막막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날, 대영은 우연한 사고로 18세 모습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갑작스레 젊은 시절로 돌아가게 되어 신분 증명이 어려워 친구의 아들로 탈바꿈하여 스스로를 고우영으로 칭하며 새 삶을 시작하게 됩니다. 우영은 자신의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에 전학을 가서 쌍둥이 남매 시아(노정의)와 시우(려운)의 일상을 가까이에서 지켜보게 됩니다. 시아는 아이돌을 꿈꾸며 몰래 오디션을 보지만 학교에서는 따돌림을 당하고, 시우는 아빠의 농구 실력을 물려받았지만, 친구와 코치의 놀림과 외면 속에서 점차 자존감을 잃어가고 있었습니다. 이런 것을 본 우영은 시아의 꿈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시우에게는 본인이 친구가 되어 함께 농구를 하며 진심으로 격려하고, 자신감을 심어줍니다. 

한편 대영의 아내인 정다정은 갑작스러운 임신과 출산 후 두 아이를 키우기 위해 방송국 계약직 아나운서로 커리어를 시작했지만 대영과의 소통 부재, 삶의 고단함으로 인해 이혼을 결심합니다. 그런 그녀 앞에 18세의 대영과 똑 닮은 천영 고우영이 나타나고 다정은 묘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우영은 두 아이와 다정을 보면서 과거의 자신의 실수를 반성하고 가족이 자신에게 얼마나 소중한 존재였는지를 다시금 깨닫습니다. 

대영은 결국 어려진 자신의 모습을 숨긴 채 다정과 아이들에게 자신의 진심을 전하며 자신이 진짜 아빠이자 남편임을 고백하기로 결심합니다. 이 과정에서 말뿐인 사과가 아니라 그동안 외면했던 가족들의 감정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을 위한 선택을 하기 시작합니다. 모든 진실이 밝혀지고 대영은 우영의 모습이 아닌 중년의 37세 자신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대영과 다정은 서서히 관계를 회복하며 새로운 미래를 그려나가고 시아와 시우는 당당히 자신들의 꿈을 향해 나아갑니다. 

 

 

🎬추천하는 이유

JTBC 드라마 '18 어게인'은 단순한 판타지나 로맨스물이 아닌, 중년의 삶에 지친 한 가장이 시간을 되돌리려 어려진 본인이 활동하며 가족의 소중함과 진정한 사랑의 의미, 본인이 원래 하고자 했던 가장의 삶, 용서와 회복을 그려낸 감동적인 작품입니다. 특히, 배우 이도현의 연기는 젊은 홍대영의 모습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중년의 홍대영을 연기한 배우 윤상현과도 어색함이 없어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배우들의 유쾌한 연기와 눈물 나는 감동적인 이야기, 세대 간의 이해와 소통을 담은 이 드라마는 각 캐릭터들의 성장과 변화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과 울림을 전합니다. 이 감동적인 드라마 '18 어게인'은 현재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가족과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보시길 추천해 봅니다.

 

🚀 오늘도 행복한 하루가 되길 바라며, 저는 이만 🚀

반응형